본문 바로가기

하늘(天)님 말씀!

암나무 뽑아내기·수종 교체·열매 털기..도심 은행 열매 '악취와의 전쟁'

암나무 뽑아내기·수종 교체·열매 털기..도심 은행 열매 '악취와의 전쟁'

윤희일 선임기자 입력 2020.10.11. 20:58

https://news.v.daum.net/v/20201011205836623

 

지자체마다 '민원 골머리'
열매 따는 '진동수확기' 도입
채취 기동반 편성 미리 제거
수나무·이팝나무로 바꾸기도

 

[경향신문]

지난 7일 대전 중구 동서대로에서 구청 관계자들이 진동수확기를 이용해 은행나무의 열매를 털고 있다. 대전 중구 제공

암나무 몰아내기, 수종 교체, 열매 털기….

 

해마다 가을이면 도심을 노란빛으로 물들이는 은행나무는 보기엔 좋지만 도로에 떨어져 악취를 풍기는 열매 때문에 골칫덩이 취급을 받기도 한다.

 

은행나무는 공해에 강하고 병충해도 적어 한때 가로수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성장한 은행나무, 그중에서 열매를 맺는 암나무는 ‘공공의 적’이 된 지 오래다. 인도와 차도로 떨어진 열매가 악취를 풍기고 거리를 더럽히기 때문이다. 상당수 지방자치단체가 길가에 떨어진 은행 열매를 수거·처리하고 있지만, 열매의 악취에 불편을 느끼는 시민들의 민원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대전 중구, 부산 금정구, 경북 포항시, 서울 광진구 등 많은 지자체들이 수종을 바꾸거나 열매를 미리 털어내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대전 중구는 ‘은행나무 민원 제로(0)화’에 나섰다. 악취를 풍기는 은행나무를 모두 없애겠다는 것이다. 중구는 중촌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인 ‘역사·문화맞춤가로 조성공사’를 진행하면서 목중로 일원의 은행나무를 이팝나무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팝나무는 5월 전후 하얀 꽃이 피는 나무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가로수다.

 

중구는 또 은행나무 중 암나무를 수나무로 바꿔 심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수나무는 열매가 열리지 않기 때문에 악취 민원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작업은 현재 평촌로·우암로 등 21개 노선에서 진행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은행나무 악취 민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016년부터 암나무를 수나무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구는 전체 암나무 중 50% 정도를 수나무로 교체했다. 부산 금정구는 DNA를 분석해 나무의 성별을 확인하는 기술을 도입, 암나무를 수나무나 다른 나무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악취가 나는 은행 열매를 미리 털어내는 ‘열매털기’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대전 중구는 나무를 흔들어 열매를 따는 ‘진동수확기’를 최근 도입해 열매털기에 투입했다. 경북 포항시도 진동수확기로 시내 은행나무 암나무 2910그루의 열매를 털어내고 있다. 부산 금정구도 진동수확기를 도입, 열매털기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 광진구는 ‘은행 열매 채취 기동반’을 편성, 능동로·자양로 등 관내 11개 도로의 은행나무 암나무 350그루의 열매를 모두 따냈다.

 

대전 중구 관계자는 “아직 수나무로의 교체나 수종 갱신이 이루어지지 않은 암나무의 열매를 미리 제거함으로써 악취 민원을 줄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일 선임기자 yhi@kyunghyang.com

 

 

해마다 가을이면 도심을 노란빛으로 물들이는 은행나무는 보기엔 좋지만 도로에 떨어져 악취를 풍기는 열매 때문에 골칫덩이 취급을 받기도 한다.인도와 차도로 떨어진 열매가 악취를 풍기고?

 

잘난 너 똥,노폐물을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신神(하늘님,하나님,하느님)께서 은행나무 열매로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걸 인간이 할수 없잖아요?

 

그래서,신神(하늘님,하나님,하느님)께서 하신 일이라는 것입니다.

 

신神(하늘님,하나님,하느님)은 이와같이 우리곁에 항상 함께 계시나,우리가 보지 못하고 살다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나이들면 누구도 외로움,질병,늙음,죽음에서 벗어날수 없고,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 지키며 살아 가야 합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오(좌욕).몸안에 노폐물을 빼내는 방법입니다.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오전,오후30분이상 매일 실행 하십시오.

 

젊어서부터(20代) 건강을 지키며 살아야,질병의 고통과 죽음의 불행에서 벗어나 살아 갈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은행나무銀杏羅武?

 

잘난 너 은행나무銀杏羅武를 보고,살구杏 살아 가는것을 밝게銀 깨닫고 굳세게武(건강하게) 살아가라는羅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은행나무銀杏羅武" 이름으로 오랜 세월 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