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명소

더운 여름에 그늘이 최고

더운 여름에 그늘이 최고

김인철 입력 2020.07.04. 15:34

https://news.v.daum.net/v/20200704153418968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운 날씨를 보이는 4일 오후 서울 청계천에서 시민들이 그늘에 앉아 더위를 피하고 있다. 2020.7.4

 

yatoya@yna.co.kr

 

이두

 

한국어 위키백과

 

중국 지명에 대해서는 이두 시

 

 

이두 개설서인 《유서필지

 

이두(吏讀, 문화어: 리두)는 한자에 의한 한국어삼국 시대고대 한국어

 

개요[편집]

광의의 이두는 구결, 향찰

이두의 성립 시기는 명확하지 않지만 대강 삼국 시대에 시작하여 남북국 시대설총이 이두를 만들었다는 기술이 나오지만 검증할 만한 증거는 없고 오히려 설총이 당시의 표기법을 정리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출처 필요].

 

이두의 성립 시기는 명확하지 않지만 대강 삼국 시대에 시작하여 남북국 시대설총이 이두를 만들었다는 기술이 나오지만 검증할 만한 증거는 없고 오히려 설총이 당시의 표기법을 정리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출처 필요].

표기법[편집]

이두문에서는 명사, 동사 어간 등 단어의 실질적 부분에서 주로 한자어가 사용되고, 조사(助詞)나 어미(語尾) 등 문법적 부분에서 주로 이두가 사용되었다.(명사, 동사 부분에서 이두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 한반도

 

이두는 한자의 음(音)과 훈(訓)을 이용하여 한국어를 표기하는데, 한자 독법은 옛날부터 있는 관습적인 독법이 내려와 있다. 그 중에는 중세 한국어와도 다른 독특한 것도 있다. 예) 처격 ‘良中(-아ᄒᆡ)’에 대해 중세국어 ‘-애/-에’

 

아래는 양잠경험촬요(養蠶經驗撮要, 1415년

 

한 문이두문한글표기현대어

蠶陽物大惡水故食而不飲
陽物是乎等用良水氣厭却桑葉叱分喫破爲遣飲水不冬
陽物이온들쓰아 水氣 厭却 桑葉 喫破하고 飲水안들
누에 양물이므로 물기 싫어해 뽕잎 물을 마시지 않는다

 

낱말의 예[편집]

  • 件記(발기) : 발긔. 궁중에서 자주 쓰이던 말로 물건의 목록, 일람표
  • 刀子(칼자) : 숙수(熟手), 관청에서 일하는 요리사
  • 召史(조이) : 일반 상민의 아내, 결혼한 양인 여자 (양반의 아내를 지칭하는데는 사용하지 않음)
  • 斗洛只(마지기) : 씨 한 을 뿌릴 만한 땅 ( 升洛只:되지기, 洽洛只:홉지기 )
  • 侤音(다짐
  • 內人(나인) : 궁궐에서 일하는 여인

 

 

우리 언어 와 문자 속에는 이두(吏讀, 문화어: 리두는 한자에 의한 한국어삼국 시대고대 한국어) 가 남아 있다.

 

서울 청계천,서蔚 淸溪川?

 

서다
1.몸을 바닥에서 위를 향하여 곧게 하다

2.죽지 않고 살아가다.

 

蔚 고을 이름 울
1. 고을 이름

2.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

 

마을
1.주로 시골에서, 여러 집이 한데 모여 사는 곳

 

淸맑을 청

溪시내계

川내 천

 

잘난 너 내川에 흐르는 시냇 물溪 속에 맑게淸 살아 가는 방법이 있으니 서서(서다) 살아가는 고을蔚 을 깨닫고 살아 가라는 메세지를,우리 조상님중에 선지식인분께서 "서울 청계천,서蔚 淸溪川" 이름으로 오랜 세월 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것입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몸안에 노폐물(똥)을 빼내는 방법입니다.

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죽는것도 못 죽겠다고 해서 않 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모든 병든자,장애인분은 현대 의학의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과 병행해서 실행 하십시오.

 

인연이 있으면 기쁨이 있게 될것입니다.
정상인 처럼 생활 할수있게 될것입니다.
실행과 극복 없이 기쁨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모두에게 꼭 좋은일이 있다고 말씀 드릴수는 없으나,인연있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죽고 싶지 않은 사람은 실행하며 살아 가십시오.

 

나이들어서 저런 질병의 고통과 죽음에서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20代) 정신 차리고 건강을 지키고 살아가야 합니다.

 

단,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얻을수 없습니다.

 

고난 없이 영광 없습니다.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있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냥 살다가 죽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안 먹고 사는 사람은 물에 안 앉아도 됩니다.

 

그러나,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그냥 살다가 죽을 생각이 없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먹고 사는 사람은 물에 앉으며 살아야,건강을 지키고 살아갈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자신 건강을 지키고 살면,돌아 댕길 일도 없고,돌아 댕기질 안으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일이 없는 것입니다.

 

 

 

 

 

http://blog.daum.net/mbbbk/7969341 지질의 보물창고 단양..확인된 석회암 동굴만 181개 (클릭)

 

http://blog.daum.net/mbbbk/7968682 "그냥 사라지고 싶다"..칼 라거펠트, 유지 따라 장례식 없이 화장 (클릭)

 

 

선지식인 말씀!

 

 

※ "저작권침해"소지시 연락주시면 삭제 하겠습니다.